Search
  • Companion Sung

Scatengers - EP "Magic Moment"


데미안 라이스가 직접 선택한 거리의 낭만 재즈 버스커 <스캣엔저스 – Magic Moment> 그들의 찬란했던 순간들을 담은 마지막 EP

“누구나 한번쯤 마법 같은 순간을 상상한다. 그리고 누군가는 그런 마법 같은 순간을 선물한다. 거리의 세렌디피티, 재즈 버스커 Scatengers가 그들의 마법 같은 순간들을 이번 EP에 담았다.”

Scatengers(스캣엔저스)는 보컬 이한율, 색소폰 Frank Lev(이하 프랭크), 기타 이섭, 드럼 김성도로 이루어진 재즈 버스커 팀으로 매 주말 저녁 합정 편의점 앞에서 거리연주를 선보이던 그들은 홍대를 자주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홍대의 유명 스타이다. 또한, 이들은 영화 “원스”에서 그려졌던 거리 버스커들의 인연을 현실에서 만들어낸 주인공들이다. 약 3년 전 우연히 거리연주를 하고 있던 색소폰 연주자 프랭크를 보게 된 이한율은 이후 거리 음악에 매료되어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Scatengers(스캣엔저스)라는 이름으로 보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리고 후에 이들의 거리연주를 통해 드러머 김성도와 기타리스트 이섭이 팀에 합류하였다. 그렇게 시작된 그들의 인연은 더 큰 행운을 가져오며 우연히 내한 차 방문하였던 싱어송라이터 “데미안 라이스”가 그들의 거리연주를 듣고 그 자리에서 바로 자신의 부산 공연의 오프닝 밴드로 초청을 하여 2000명의 관객들 앞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스캣엔저스의 EP는 그 동안 그들이 쌓아온 거리음악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음악으로 담았다. “Magic Moment” 와 “Don’t say you are sorry” 는 색소포니스트 프랭크가, “Blue Rose” 는 보컬 이한율, 이번 EP의 타이틀곡인 “디레디레 잘레만느(마음아 천천히 걸어라)”는 기타리스트 이섭이 작곡하였다. 그 동안 스캣엔저스를 사랑해준 많은 팬들과, 이번 앨범을 듣게 되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들이 기억하는 거리음악의 마법 같은 순간들을 다시금 전해지길 바란다. 한편, 스캣엔저스로서의 활동은 마무리가 되었지만 보컬 이한율과 기타 이섭은 둘 만의 음악 색을 담은 새로운 재즈 어쿠스틱 듀오 Odd Tree(오드 트리)를 결성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들은 내년 앨범 발매를 계획으로 다양한 곳에서 연주하며 더 많은 이들에게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From. Scatengers

그들에게 거리연주는 ‘Free Zone, 자유표현의 공간’ 이다. 거리는 음악을 연주하는 연주자도, 그 음악에 발걸음을 멈추는 청중도 모두 ‘자유의지’에 의해 만들어진다. 음악에 대한 값을 지불하는 팁 문화 또한 자유로우며 그 금액의 많고 적음과 관계없이 음악에 대한 감동을 표현할 수 있다. 연주의 시작부터 청중이 모여 하나의 공연이 완성 되기까지 ‘자유’ 라는 것으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그렇게 만들어진 그들의 거리음악에는 특별한 에너지가 있다.

그들에게 거리연주는 ‘Serendipity, 뜻밖의 선물’ 이다. 분주한 일상에 치이는 우리는 삶에 음악을 잠시 들을 여유가 없을 때가 많다. 공연을 찾아가는 것은 더욱이 그러하다. 스캣엔저스는 거리연주로 잘 알려진 공간이 아닌 낯선 공간에서 거리음악을 시작하였고,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길가에서 들려온 음악을 통해 뜻밖의 선물을 받은 듯, 음악으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

그들에게 거리연주는 ‘Consolation, 위로’ 이다. 스캣엔저스는 거리연주를 하며, 재즈를 통해 관객과 호흡하고자 하였다. 연주자는 음악에 귀 기울이는 청중으로 하여금 가장 큰 위로와 기쁨을 경험하게 되기 때문이다.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는 사람들, 호기심 가득한 눈망울로 바라보는 어린이들, 연주자들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 선물하는 사람들까지, 그들은 거리의 청중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위로를 받았다.

Recording & Mix from Companion

멜론 : https://goo.gl/TTNNYu

네이버 : https://goo.gl/eJ5EQH

지니 : https://goo.gl/5NzisL

벅스 : https://goo.gl/mJVNqv

엠넷 : https://goo.gl/fWyvp3

올레뮤직 : https://goo.gl/HMGY41

소리바다 : https://goo.gl/MNlbDO


  • w-facebook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Tumblr Icon
  • White YouTube Icon

Companion

사업자등록번호 : 210-22-59357

대표 : 성영민

서울시 양천구 은행정로 2길 4 B1

Tel.02-2647-9596 Fax.02-2179-9574

Copyright © 2017 by Companion. All Right Reserved.